Pages

Sunday, August 30, 2020

코이카, 캄보디아 취약계층에 긴급 구호 식량·마스크 지원 - 연합뉴스

ikanberenangkali.blogspot.com
코이카, 캄보디아 취약계층에 긴급구호품 전달
코이카, 캄보디아 취약계층에 긴급구호품 전달

코이카는 생계에 어려움을 겪는 캄보디아 취약계층 1만여 명에게 긴급 식료품 키트를 지원했다고 27일 밝혔다. 식료품을 전달받은 캄보디아 서남부 캄퐁스프 지역 주민들과 노현준 코이카 캄보디아 사무소장(우측에서 세 번째). [코이카 제공]

(서울=연합뉴스) 강성철 기자 = 한국국제협력단(KOICA·코이카)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생계에 어려움을 겪는 캄보디아 취약계층에 긴급 구호 식료품을 지원했다고 27일 밝혔다.

프놈펜, 시엠립, 바탐방 등 6개 지역의 수상 가옥 난민, 쓰레기처리장 빈민, 장애인 등 취약계층 2천가구 1만여명이 대상이다.

이들에게 현지에서 구매한 쌀·생선·통조림·라면·팜 슈가 등 12종의 식료품과 현지 사회적기업과 장애인직업학교에서 제작한 천 마스크, 코로나19 예방 책자 등을 전달했다.

식료품 지원에는 그린벧엘, 월드쉐어, 태화복지재단 등 한국 시민단체 6곳이 동참했다.

프놈펜 외곽 빈민가인 스바이 팍지역의 첨 새롬 동사무소장은 "구호 식료품은 일반 가정이 두 달 이상 버틸 수 있는 양으로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고마워했다.

코이카는 캄보디아 코로나19 긴급대응 사업으로 100만 달러(12억 원)를 책정해 취약계층의 생계 지속을 위한 지원과 함께 감염병 관리 역량 강화를 추진해가기로 했다.

wakaru@yna.co.kr

Let's block ads! (Why?)




August 27, 2020 at 08:51AM
https://ift.tt/3ji4sXZ

코이카, 캄보디아 취약계층에 긴급 구호 식량·마스크 지원 - 연합뉴스

https://ift.tt/3hm67M7

No comments:

Post a Comment